Home story

자연친화적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:: 예쁜 단독 주택 인테리어 디자인

스북 2013. 8. 2. 11:32




자연친화적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:: 예쁜 단독 주택 인테리어 디자인







안녕하세요? 은유입니다~
오늘은 처음보자마자 바로 반해버린 자연친화적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.
소품 하나하나에도 감각이 살아있는데요~

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단독주택이에요.
ODR이라는 회사에서 디자인했구요.




거실을 먼저 보시면 커다란 가죽 쿠션같은 푹신한 모양의 소파가 눈에 뜨네요.
참 편안할 것 같아요^^

그밖의 소품들은 빈티지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나무상자와 기름통같은 것들로
테이블을 만들었네요.


또한 감각적이라고 생각했던 것이
문을 슬라이딩 도어로 선택했고,
강철을 이용하여 이니셜을 레이저컷팅하였습니다.

더욱 무게감있는 인테리어가 완성된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.


길게 내려뜨린 조명도 멋스럽네요.



군데군데 나무토막을 배치해 의자로도 사용할 수 있고, 장식 소품으로도 정말 좋습니다.




부엌은 거실 한쪽 벽면에 위치해 있고,
블랙컬러로 통일했습니다.

슬라이딩 사다리를 배치시켜 높은 곳에 위치한 서랍장도 잘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.



이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공간은 바로 마당, 정원입니다.
나무패널을 이용하여 사각형 형태로 마감해주었습니다.

담장을 높게 쌓아 프라이버시를 강화했고,
장작을 넣을 수 있는 화로도 만들었습니다.

바베큐파티같은 것을 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,


거실과 연결되는 유리창도 카페처럼 전체를 열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.






욕실은 정말 심플하게 디자인했네요~



거실 옆쪽 통로로 쭉 가다보면 침실이 나옵니다.
공간이 좁아 한쪽 벽면을 거울로 만들어서 더 넓어보이는 효과를 줍니다.

또한 침대 앞쪽으로는 벽난로를 설치했네요.




침대도 프레임에 약간의 공간을 주어 평상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





거울 뒤쪽에는 옷장이 숨어있겠죠??






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라고 하면 차갑게 느껴지는데,
이 공간은 정말 따뜻하게 느껴지네요~



외관 모습입니다.
금색 현관문이 참 매력적입니다.



뒤쪽 공간입니다.




한쪽으로는 공구 수납함도 보이구요~



중간중간 벽 전체에 거울 달아 채광을 더 좋게하였습니다.

이런 공간의 단독주택에 산다면 정말 여유로울 것 같네요~

Photography: Armelle Habib :: ODR architects




자연친화적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:: 예쁜 단독 주택 인테리어 디자인